프린트 + 타쿠 = 프린타쿠

대학 시절 별명에서 시작된 프린트 오타쿠 스토리

서울예술대학교 사진과에 재학 중이던 2009년, 필름에서 디지털로 바뀌고 있는 사진 업계 상황 속에서 마음에 드는 현상소와 프린트 샵을 찾기 위해 많은 업체를 알아보며 서울을 헤매고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 가지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스스로 프린트를 하지 않는 이상, 그 누구도 자신의 작품을 대하듯 프린트를 해줄 만한 업체는 없겠구나, 라고 말입니다. 그 이후부터 더 높은 품질의 프린트를 위한 실무경험을 쌓고 이를 위하여 필수적인 컬러 매니지먼트까지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 A3 프린터 한 대로 시작한 '프린트 오타쿠'는 2015년, 홍대 앞 서교동에 '프린타쿠'로 정식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확장 이전한 연희동 프린타쿠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그래픽 아트 인쇄사로서, 교육자로서, 컬러 전문가로서 그리고 포토그래퍼로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프린타쿠는 처음 시작을 잊지 않았습니다. 프린타쿠를 믿고 찾아주시는 분들께 항상 '내 작품'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서 제작합니다.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프린타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프린타쿠 대표 정성헌 드림

2019년 뉴욕 출장 : MoMA, 구겐하임, 휘트니, 뉴 뮤지엄, 브루클린 뮤지엄 등 인쇄물 및 액자 연구

문  의

프린타쿠는 인쇄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질문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에 따르는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하여 공부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내용을 개선하고 프로젝트에 협력하며 파트너로서 더 높은 비전을 함께합니다. 또한 새로운 시장을 제안할 수 있는 비즈니스 여정과 목표와 관계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프린타쿠는 업계에서 좀 더 가치있는 방향성을, 다양한 인쇄결과물의 공급을 위한 실험과 시도를 약속합니다. 의뢰 및 협업요청의 경우, 프로젝트의 목표와 기한, 예산 등의 정보를 이메일로 공유해주세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132, 4층

printaku@printaku.com

연락처 : 0507-1315-6087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